메이드코퍼레이션은 세계 1위 프리미엄 런던 드라이 진 브랜드인 봄베이 사파이어의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매출 증진을 위해 그로스와 익스텐션 단계의 솔루션을 적용하여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와 소비자 접점을 강화했습니다.
글로벌의 ‘Stir Creativity’ 캠페인을 한국 소비자 성향에 맞게 현지화하기 위해 "푸른 빛 캔버스 위 봄베이 감성"이라는 슬로건을 개발하고, 허연화, 구기정, 양승빈, 박선민 등 라이징 아티스트 4인과 협업하여 독창적인 아트피스를 제작하였으며 서울 강남의 랜드마크인 가로수길의 대형 복합 문화공간에서 해당 아트피스를 주제로 브랜드와 아티스트가 어우러지는 전시 공간을 구성∙운영하였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미디어 PR, 인플루언서 초청, 브랜디드 콘텐츠 개발, 퍼포먼스 광고 확산 등 디지털 마케팅을 중심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노출하였습니다.
오프라인 전시 공간에서는 자사의 리테일 솔루션을 적용하여 방문 고객들이 봄베이 사파이어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으며, 아시아 베스트 바 50위에 선정된 국내 탑티어 믹솔로지스트들과 협업하여 봄베이 사파이어를 베이스로 한 신규 칵테일을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약 3,200잔의 봄베이 사파이어 베이스 칵테일이 판매되었고 1,200만 건의 디지털 콘텐츠 노출과 370만 명의 도달 성과를 기록하며 국내 소비자에게 강렬한 브랜드 인상을 남겼습니다.
또한 아티스트와 협업한 아트피스를 활용하여 전국 마트와 CVS 채널에 VAP 상품을 개발, 오프라인 판매를 확대했습니다. 이커머스 플랫폼 29CM와 협업하여 판매된 온라인 한정 상품은 출시와 동시에 완판되며, 상품 인지도를 높이고 유통 채널을 확장하는 데에 기여했습니다.
메이드코퍼레이션의 마케팅&리테일 솔루션을 적용한 봄베이 사파이어의 글로벌 캠페인 국내 론칭 사례는 국내외 다양한 매체와 아트 씬에서 큰 주목을 받으며 상업과 예술의 성공적인 협업 사례로써 2023년 바카디 글로벌 내 최우수 사례로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