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마케팅&리테일 솔루션 기업
세계 1위 런던 드라이 진,봄베이 사파이어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현지화된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극대화하고
판매를 성공적으로 증대시켰습니다.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현지화된 캠페인을 통해브랜드 인지도를 극대화하고 판매를 성공적으로 증대시켰습니다.
솔루션 타입
풀서비스 옴니채널 마케팅 솔루션
Point. 브랜드와 소비자 접점 강화
Point. 국내 최초 글로벌 캠페인 현지화 방법론 설정
적용 서비스
1. IMC 캠페인
2. 디지털 퍼포먼스 최적화
3.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개발
4. 공간 경험 설계
5. 온∙오프라인 연계 콘텐츠 개발
6. 디자인 실행 및 통합 관리
주요 테스크
1. 글로벌 Stir Creativity 캠페인 현지화
2. VAP 상품 개발 및 유통 확대
3. 이커머스 연계 프로그램
4. 팝업스토어 기획 및 운영
5. 라이징 아티스트 협업 아트피스 제작
주요 결과
1. 고객 경험 개선 및 매출 증대
2. 디지털 콘텐츠 노출 및 브랜드 도달 극대화
3. 2023 글로벌 내 최우수 사례 선정
국내 최초 런칭, 봄베이 사파이어의글로벌 캠페인 Stir Creativity
국내 첫 번째 캠페인을 위한어프로칭 설계
메이드코퍼레이션은 세계 1위 프리미엄 런던 드라이 진 브랜드인 봄베이 사파이어의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와 매출 증진을 목표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와 소비자 접점을 강화했습니다.
글로벌 캠페인 ‘Stir Creativity’를 한국 시장에 맞게 현지화하여 "푸른 빛 캔버스 위 봄베이 감성"이라는 슬로건을 개발했으며이를 캠페인 진행 간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로 전개하였습니다.
* 제안 내용 일부이며 이에 대한 무단 복제 및 배포를 금합니다
봄베이 사파이어 진토닉 한 잔과창조의 시작
아티스트와 함께 완성한,맞춤형 캠페인 기획
"푸른 빛 캔버스 위 봄베이 감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메이드코퍼레이션은 라이징 아티스트 허연화, 구기정, 양승빈, 박선민과 협업하여
독창적인 아트 피스를 제작했습니다.
각각의 아트 피스는 브랜드의 창의성과 예술성을 강조하며, 서울 강남의 랜드마크 가로수길 대형 복합 문화공간에서 전시되었습니다.
브랜드 전시는 아티스트의 창작물과 브랜드 스토리를 융합하여브랜드 인지도와 상기도를 강화하였습니다.
층을 올라갈 수록 스며드는봄베이 사파이어의 향기
공감각적 몰입을 위한,독창적인 공간 경험 설계
팝업 단순한 전시를 넘어 브랜드 경험의 장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방문객은 6층의 공간을 경험하고, 브랜드의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었으며메이드코퍼레이션의 리테일 솔루션을 통해 제품 구매를 유도하였습니다.
또한, 아시아 베스트 바 50위에 선정된 국내 탑티어 믹솔로지스트와 협업하여 봄베이 사파이어를 베이스로 한 신규 칵테일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라이프스타일을 전달했습니다.
넓지만 깊게,브랜드 잠재고객을 만나는 법
370만 명이 만난효율적인 디지털 캠페인 운영
봄베이 사파이어의 국내 첫 캠페인 노출을 극대화하기 위해단계별 디지털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SEO, 미디어 PR, 인플루언서 초청, 브랜디드 콘텐츠 개발, 퍼포먼스 광고 등 단계별 최적화된 채널 운영을 통해 약 1,200만 건의 디지털 콘텐츠 노출과 370만 명의 도달을 기록하며 브랜드 노출과 모객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온라인 구매에서오프라인 전시까지
한정 아트 상품 드랍으로오프라인 모객 운영
오프라인에서 진행된 전시와 연계해 아티스트 협업으로 제작된아트웍을 활용, 전국 마트와 CVS채널에 VAP상품을 개발하여 오프라인 판매를 부스팅했습니다.
동시에 아티스트의 한정 아트 상품을이커머스 플랫폼 29CM에 출시하고 오프라인 전시로 모객을 유도했습니다.상품은 출시와 동시에 전량 판매 되었고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시너지를 창출하며 브랜드 경험을 확장시켰습니다.
솔루션
타입
적용서비스
주요테스크
3. 이커머스 연계 프로모션
주요결과
메이드코퍼레이션은 세계 1위 프리미엄 런던 드라이 진 브랜드인봄베이 사파이어의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와 매출 증진을 목표로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와 소비자 접점을 강화했습니다.
글로벌 캠페인 ‘Stir Creativity’를 한국 시장에 맞게 현지화하여"푸른 빛 캔버스 위 봄베이 감성"이라는 슬로건을 개발했으며이를 캠페인 진행 간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로 전개하였습니다.
"푸른 빛 캔버스 위 봄베이 감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메이드코퍼레이션은 라이징 아티스트 허연화, 구기정, 양승빈, 박선민과 협업하여 독창적인 아트 피스를 제작했습니다.
각각의 아트 피스는 브랜드의 창의성과 예술성을 강조하며, 서울 강남의 랜드마크 가로수길 대형 복합 문화공간에서
전시되었습니다. 브랜드 전시는 아티스트의 창작물과 브랜드
스토리를 융합하여 브랜드 인지도와 상기도를 강화하였습니다.
팝업 단순한 전시를 넘어 브랜드 경험의 장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방문객은 6층의 공간을 경험하고, 브랜드의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었으며 메이드코퍼레이션의 리테일 솔루션을 통해
제품 구매를 유도하였습니다.
또한, 아시아 베스트 바 50에 선정된 국내 탑티어 믹솔로지스트와 협업하여 봄베이 사파이어를 베이스로 한 신규 칵테일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라이프스타일을 전달했습니다.
SEO, 미디어 PR, 인플루언서 초청, 브랜디드 콘텐츠 개발, 퍼포먼스 광고 등 단계별 최적화된 채널 운영을 통해
약 1,200만 건의 디지털 콘텐츠 노출과 370만 명의 도달을
기록하며 브랜드 노출과 모객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진행된 전시와 연계해 아티스트 협업으로 제작된
아트웍을 활용, 전국 마트와 CVS 채널에 VAP 상품을 개발하여 오프라인 판매를 부스팅했습니다.
동시에 아티스트의 한정 아트 상품을 이커머스 플랫폼
29CM에 출시하고 오프라인 전시로 모객을 유도했습니다.상품은 출시와 동시에 전량 판매 되었고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시너지를 창출하며 브랜드 경험을 확장시켰습니다.